[칵테일] 실키 핀 (Silky Pin) by NeoType

칵테일 실키 핀(Silky Pin)입니다. "부드러운 바늘"이라는 의미로군요.

위스키 베이스 중 유명한 칵테일 중 하나인 "러스티 네일(Rusty Nail)"이 "녹슨 못"이라는 뜻의 이름과 함께 무거운 맛으로 유명하다면, 이 칵테일 "실키 핀(Silky Pin)"은 그와는 다른 부드러운 맛이 있는 칵테일이라 할 수 있겠군요.

====================
기법 - 빌드

스카치 위스키 - 30ml
드럼뷔 - 30ml
크림 - 15ml
====================

레시피는 러스티 네일에서 크림을 넣어준 방식입니다.
칵테일 러스티 네일은 스카치 위스키 45ml에 드럼뷔 15ml를 넣어준 것인 반면, 오늘은 약간 변형해서 위스키와 드럼뷔를 동량으로 넣어봤습니다. 왠지 크림이 들어가는만큼 드럼뷔의 무거우면서도 달콤한 맛을 좀 더 살려보고 싶더군요.

커티 샥에 드럼뷔, 그리고 우유로군요.
보통 크림이 들어가는 칵테일은 매우 부드러워지는데, 이 실키 핀 역시 이 우유로 인해 아주 부드러운 맛이 나게 됩니다.

오늘 쓴 스카치 위스키는 커티 샥 6년...
중후한 맛의 스카치 위스키 중에서 상대적으로 가벼운 맛, 즉 라이트(light)한 느낌으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흔히 시중에서 소비되는 것이 이 6년이로군요. 색상도 일반적인 위스키들에 비해 꽤나 밝은 편입니다.

"silky"라는 이름에 맞춰 재료들 역시 가벼운 것들로 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법은 간단한 빌드이니 올드 패션드 글라스에 얼음을 채우고 하나하나 붓고 잘 저어주면 됩니다.
크림이 들어간 것이니 분리되지 않도록 잘 섞어주는 것이 좋겠군요.

색상은 아주 뿌옇게 됐지만 그 맛은 생김새에 비해 매우 무거운 편입니다.
위스키와 드럼뷔가 모두 40도에 중후한 편이니 우유가 조금 들어갔다 해도 본질은 변하지 않는 것이겠군요.

맛은 아주 부드럽고 담백한 느낌의 러스티 네일입니다. 크림 덕분에 입에 닿는 느낌은 부드럽고, 위스키의 묵직함 중에서 드럼뷔의 달콤함이 퍼져나와 그야말로 "부드러운 바늘"로 입 안을 살짝 훑고 지나가는 느낌입니다. 정말 멋진 한 잔이로군요.

위스키 베이스, 그 중 러스티 네일이나 갓 파더와 같은 묵직한 맛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이렇게도 한 잔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덧글

  • MerLyn 2007/11/21 02:30 # 답글

    무거운 맛이라고 하지만 그래도 생김새자체는 정말 실키!!! ㅎㅎ
  • NeoType 2007/11/21 08:36 # 답글

    생김새에 속기 딱 좋은 녀석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꽤 마음에 드니 자주 마실 것 같군요.
  • 2007/11/23 10:24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NeoType 2007/11/23 11:59 # 답글

    비공개 님... 마음에 드신다면 가져가십시오~
    출처 표기 정도만 확실히 해주신다면 좋겠군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