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칵테일] 오렌지 벨벳 (Orange Velvet, Non) by NeoType

요즘 무알코올 칵테일은 그다지 만들어보지 않았군요. 사실 평소에는 무알코올은 몇 가지 떠오르는 것은 있어도 별로 저 자신이 많이 마시지 않는 편이기에 자주 만들지 않는 편입니다. 그나마 가장 많이 만든 녀석이라면 선샤인 정도로군요.

뭐, 그런 이유로 오늘은 무알코올을 하나 가볍게 만들어봅니다.
칵테일 오렌지 벨벳(Orange Velvet)입니다.

=====================
기법 - 셰이크

오렌지 주스 - 60ml
파인애플 주스 - 30ml
크림 - 30ml
=====================

오렌지, 파인애플 주스와 크림을 셰이크.
크림만을 제외하면 평소 집에 있을법한 주스들이니 그리 까다롭지는 않은 편이로군요.

그나저나 주스와 크림만을 섞는 칵테일이라... 처음 생각으로는 마치 아이스크림 재료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것도 과일 샤벳 같은 종류... 물론 샤벳에는 크림이나 우유는 안 들어가는 것이 대부분이겠습니다만 딱 놓고 보니 그런 느낌이 들더군요.

무알코올 칵테일은 텐더베리, 골든 메달리스트 등 손이 많이 가는 것부터 단순히 주스 몇 가지를 섞는 간단한 것까지 다양하지만 확실한 것은 오히려 일반 칵테일보다 무알코올이 더 까다로운 것이 많다는 점이로군요. 그런 점에서 이 오렌지 벨벳은 꽤 간단한 부류에 속하는 칵테일인 것 같습니다.

재료들 주르륵...
총 120ml 정도의 약이므로 잔은 큼직한 칵테일 글라스 또는 저러한 마르가리타 글라스가 어울립니다. 그리고 당연하겠습니다만 사용하는 주스에 따라 맛이 확연히 달라지겠군요.

별로 특별할 것 없는 셰이크이니 가볍게 잘 흔들어 따라내면 되겠군요.

잔에 따라 완성...
굳이 장식을 해주자면 오렌지나 파인애플 조각이 가장 잘 어울리겠습니다만 없는 관계로 이대로 완성입니다. 셰이크로 인한 기포가 생기고 미묘한 노란색을 띠는군요.

향을 조금 맡고 한 모금 딱 머금으니... 생각나는 것은 그것이었습니다.

"베○킨라○스의 오렌지 샤벳을 녹여서 마시면 이와 비슷하지 않을까..." (..)

살짝 풍기는 오렌지향과 크림이 들어간만큼 부드러운, 마치 아이스크림같은 감촉과 함께 마치 과일 샤벳같은 맛이 나는군요. 생각만 했었는데 맛도 비슷하게 나와주니 제법 괜찮았습니다. 단지 아무리 셰이크로 차게 만든 것이라도 아이스크림 정도의 차가움은 없으니 마치 녹인 샤벳같은 느낌이 나는 것은 어쩔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볼만한 칵테일입니다.
생각해보니 크림 대신 바닐라 아이스크림으로 바꿔서 블렌드로 만들어도 제법 괜찮을 것 같군요. 그렇게 하면 꽤 시원해지는데다 촉감 역시 샤벳에 가까워지니 언제 한 번 시도해볼만할 것 같습니다.

덧글

  • 히카리 2008/07/25 23:02 # 답글

    녹인 샤베트.. 살짝 느끼할것 같아요^^;
  • NeoType 2008/07/26 14:17 # 답글

    히카리 님... 역시 조금 그런 느낌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주스에 크림이 덜렁 들어간 셈이니;
  • Catastrophe 2008/08/03 19:57 # 답글

    그럼 얼려먹으면 되겠군요(?)..................... by 아이스크림 매니아
  • NeoType 2008/08/03 23:50 # 답글

    Catastrophe 님... ...본질적인 해결이로군요.(..)
  • 도치 2008/10/29 19:52 # 삭제 답글

    크림은 어떤크림을 쓰셨나요??
    그냥..생크림 만들기 전에 그 휘핑크림을 써도 될까요??
  • NeoType 2008/10/29 20:32 # 답글

    도치 님... 제가 쓰는 크림은 매일에서 만든 토핑 크림이군요.
    이밖에도 생크림, 휘핑 크림 무엇을 쓰셔도 무방합니다만 이왕이면 약간 단맛이 있는 크림을 고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