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칵테일] 시 브리즈 (Sea Breeze, Non) by NeoType

우리 말로 쓰려니 좀 이상하군요;
칵테일 시 브리즈(Sea Breeze)입니다. "바다에 부는 산들바람"이라는 의미로군요.
이름처럼 꽤나 상쾌한 이미지의 칵테일입니다.

======================
기법 - 빌드

크랜베리 주스 - 60ml
자몽 주스 - 30ml
라임 주스 - 30ml
======================

간만에 만들어보는 주스 만으로 만드는 무 알코올 칵테일입니다.
전부 신 맛이 강한 주스로만 만들다보니 꽤나 시큼하면서도 상쾌한 맛이 나는군요.
알코올은 전혀 들어있지 않은 음료이지만, 왠지 척 보기에는 그럴듯한 알코올이 든 칵테일처럼 보이는 것도 사실이군요; 

재료는 보시다시피 전부 주스... 색깔들이 화려하군요;
자몽 주스는 색이 있는 핑크 그레이프 프룻 주스가 사용됩니다.

크랜베리 주스와 자몽 주스는 원래 들어있던 페트병이 커서 냉장고에 들어갈 자리가 없기에 1L짜리 병에 옮겨 보관하고 있습니다.

이 크랜베리 주스 역시 오션 스프레이社 제품으로, 약간 달콤한 맛이 섞인 신 맛이 나는군요.
크랜베리란 흔히 말하는 블루베리, 산딸기와 비슷한 월귤나무 열매 계에 속하는 것으로, 비타민과 그 외 약용 성분이 풍부해서 약으로도 쓰인다고 합니다. 요즘 흔히 볼 수 있는 건강 관련 기사에서도 심심찮게 등장하는 것이기도 하군요.

이 주스들을 얼음이 든 잔에 넣어준 후 잘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장식으로 스트로우와 체리, 레몬을 써봤군요.

그리고 이 시 브리즈라는 칵테일은 제가 만든 것처럼 무 알코올인 것이 있는 반면, 알코올이 포함된 동명의 칵테일 역시 존재합니다. 레시피는 크게 차이가 없지만, 대충 이 레시피에 보드카를 조금 넣어주면 됩니다;

그런데 이 칵테일의 맛 자체가 꽤나 시큼하기 때문에 약간의 보드카가 들어간다 해도 맛은 비슷할 것 같군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